대익다도원

다도연구부
다도연구부는 다도에 관한 전방위적인 연구를 진행하는 기구로, 현대 다도학의 기초 설립 및 다도 문화 전파의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.
현재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영입하여 다도철학, 다도심리학, 다도예술학, 다도문학, 다도사학 등 다방면의 연구가 진행 중이며,
북경대학 심리학부, 청화대학 미술학부, 인민대학 철학부와의 산학 연계 프로젝트 및 ‘대익학자 프로젝트’를 통한 외부 학자와의 학술 교류 역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. 또한 대익그룹 내 포스트닥터(박사후)연구소를 설립, 다수의 포스트닥터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
그 외에도 여러 차례 한중일 국제 학술 교류 세미나와 국제 차문화 교류전 등을 개최한 바 있으며, 다양한 언어로 된 다도 관련 서적들을 지속적으로 출간하여 글로벌한 차 문화를 전파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

대익다도원 출간 서적
중국어 : <大學茶道教程>, <時尚茶道>, <大益普洱茶品鑒技巧>, <明清茶美學>, <大益八式>, <紫砂藝術>, <静品茶詩>, <茶道九章> 외 다수
한국어 : <대익보이차>, <중국다도수련법 기초차식>, <보이차마스터1, 궁금했던 보이차 이야기>, <보이차마스터 2, 내 손으로 즐기는 보이차>
영어 : <CHINA CHADAO>, <TASTING TAETEA PU’ER TEA>
일본어 : <中國茶道研修方法 基礎茶式>, <大益普洱茶の品質鑑定>
직업다도부
직업다도부는 직업적으로 다도계에 종사하는 전문 인력인 ‘직업다도사職業茶道師’를 교육하고 배양하는 기관으로, 1~3단계의 직업다도사 과정이 개설되어 있습니다. 현재까지 중국의 베이징北京, 상하이上海, 광저우廣州, 쿤밍昆明, 멍하이勐海, 똥관東莞, 이씽宜興, 션양沈陽, 난창南昌, 쩡저우鄭州, 시안西安, 샤먼厦門, 하이코우海口, 난닝南寧, 창샤長沙 등등 중국 전역에서 약 12000명의 직업다도사를 배출하였습니다.
그리고 중국 내의 안휘농업대학安徽農業大學, 운남민족대학雲南民族大學, 곤명이공대학昆明理工大學, 서남임업대학西南林業大學, 운남재경대학雲南財經大學 등 32개 대학에서 ‘대학다도’라는 교양과목을 개설하고, 전국 대학 순회 강좌를 통해 대학생들에게도 차 문화를 전파하고 있습니다.

다도예술부
다도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조직된 다도예술부는 각종 행사에서의 다도 시연을 비롯하여, 중국 전통 악기 연주, 전통 무용, 합창, 수화공연, 패션쇼 등 다양한 무대 공연을 기획하고 연출하는 기관입니다. 다수의 다예사와 예술인, 모델로 구성된 전문가들이 수준 높은 공연과 관련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 특히 대학생들로 구성된 다도 예술팀을 구성하여 공익성을 기반으로 한 다도 문화 보급에 힘쓰고 있으며, 청소년에게 다도를 통한 인성교육 역시 진행하고 있습니다. 또한 다도예술부에서는 중국 전역에서 주제가 있는 차회를 진행하여, 차의 아름다움에 대해서도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

차 연수 센터
차 연수 센터는 차의 기원지인 윈난雲南성, 그 중에서도 보이차의 본고장인 멍하이勐海에 설립된 다도 종합 연수 기관입니다. 전 세계 차인들에게 각박한 도시 생활에서 잠시 벗어나 천혜의 자연환경이 있는 멍하이에서, 차의 재배, 가공, 감별, 문화에 이르기까지 각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들과 함께 차 문화의 정수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.
현재 차 연수 센터에서는 차산, 다원, 맹해차창 견학과 실습을 통해 차나무의 재배에서부터 보이차의 가공, 제조, 역사, 문화, 감별까지 종합적으로 보이차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원스탑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